오다헤어 주엽점 직원식당에 제가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직원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화이트보드에 의견을 적어 주시길 요청 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제가 질문올린 내용이구 그 밑에 칸 안에 있는 대답이 직원분들이 답한 내용입니다.
똑같은 질문에 각자 다른 답을 하는 재미있는 접근법 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왼쪽 부분에 빨간색은 제가 답을 해드린 부분입니다.
전 직원분들과 소통을 해보는 재밌는 시간이었고 과정이었고 방법이었습니다.
자 그럼 한분씩 알아볼까요
듣고자 화이트보드에 의견을 적어 주시길 요청 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제가 질문올린 내용이구 그 밑에 칸 안에 있는 대답이 직원분들이 답한 내용입니다.
똑같은 질문에 각자 다른 답을 하는 재미있는 접근법 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왼쪽 부분에 빨간색은 제가 답을 해드린 부분입니다.
전 직원분들과 소통을 해보는 재밌는 시간이었고 과정이었고 방법이었습니다.
자 그럼 한분씩 알아볼까요
1번 인턴 윤정님 : 내 이쁜 얼굴을 자랑하기 위해서...
2번 이은주 실장님 : 고객님은 첫 인상으로 그 사람을 평가 하기 때문이다.
3번 인턴 정환님 : 서비스의 첫 인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4번 선영 선생님 : 첫인상은 신뢰이다. 마음을 움직일수 있는 힘이 있다.
5번 효주 선생님 : 첫 인상이 나와 매장의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6번 인턴 지영님 : 팁 받을려고요!! ㅋㅋ(대박~~)
7번 희수 매니저님 : 첫 인상이 좋아야 기억에 오래 남는다.
2번 이은주 실장님 : 고객님은 첫 인상으로 그 사람을 평가 하기 때문이다.
3번 인턴 정환님 : 서비스의 첫 인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4번 선영 선생님 : 첫인상은 신뢰이다. 마음을 움직일수 있는 힘이 있다.
5번 효주 선생님 : 첫 인상이 나와 매장의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6번 인턴 지영님 : 팁 받을려고요!! ㅋㅋ(대박~~)
7번 희수 매니저님 : 첫 인상이 좋아야 기억에 오래 남는다.
그런 다음 제가 알려드린 답은??
모든 의견을 포함한 그러한 것들을 단 한번만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적어 드렸습니다.
모든 직원분들의 의견을 다 수렴할 수 있었고 그런 부분을 다 모아서
한번에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의견이 다 맞지만 더 큰 의미의 또 다른 의미를 드린다면 아마 조직원들이
잘 따라 주지 않을까요?? 제 생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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