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중 턱 없애는 방법

 

뷰티관련정보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중 턱 없애는 방법







이중 턱 V라인으로 만드는 생활 습관

 

1.올바른 베개 선택_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는 목주름이나 이중 턱을 유발한다. 베개의 높이는 자신의 팔뚝 굵기가 적당하다.

보통 남성은 4~6cm, 여성은 3~4cm 정도의 높이가 적당하고, 폭은 머리에서 어깨까지 두루 받쳐줄 수 있도록 50cm 정도가 적당하다.

 

2.마사지와 지압_ 이중 턱은 지압과 마사지를 꾸준히 하면 개선될 수 있는데 먼저 지압법은 거울을 보면서

눈썹 위, 눈 아래쪽, 콧방울 옆, 입술 끝, 입술 아래, 볼의 움푹 들어간 부분, 광대뼈 아래 움푹 들어간 부분, 귀 옆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양쪽 가운데 손가락 끝으로 꾹꾹 눌러주는 동작을 아침저녁으로 10~20회 반복하는 것이다.

그리고 마사지 방법은 턱과 목의 경계 부분을 양쪽 엄지손가락으로 약간 자극하듯이 지그시 눌러준 후

손바닥을 턱 선에서 귀 밑까지 쓸어 넘기는 것, 이 동작 역시 아침마다 10~20회 반복해야 한다.

 

3.훈증&찜질_ 얼굴의 혈액 순환이 활발해져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면 이중 턱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따라서 얼굴에 뜨거운 김을 쏘이는 훈증이나 찜질을 하는 것도 좋다.

냄비에 적당량의 물을 붓고 쑥, 박하, 향부자, 율무 중 한 가지 약재를 넣어 끓인 후 대야에 옮겨 담아 그 김을 얼굴에 쐬거나,

수건을 적셔 짠 후에 턱 선을 중심으로 수건을 올려주면 된다. 일주일에 2~3회 정도가 적당하며,

너무 뜨거우면 얼굴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4.꾸준한 영양 공급_ 얼굴에는 각종 영양 크림을 잘 바르지만, 목과 턱 부분에는 소홀하기 쉽다.

하지만 의외로 살이 약하고 노화 현상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꾸준한 영양 공급이 필요한 부위가 목과 턱.

평소 얼굴에 로션을 바를 때 거칠게 문지르지 말고 손가락을 사용해 위로 쓸어 올리듯 바르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요즘에는 V라인을 위한 탄력 케어 전용 제품도 많이 등장하고 있으니 자용해 보는 것도 좋다.




볼록한 이 중턱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1. 얼굴 눌러 주기

아침에 일어나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감싸고 지그시 눌러준다

얼굴 전체의 근육을 기분 좋게 이완시켜주고 얼굴살이 빠지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준다.

얼굴이 부어 있어서 커 보이는 부종형 얼굴에게 좋은 방법

 

2.볼살 꼬집기

눈 아래에서 귀 쪽을 향해 부드럽게 주무르듯이 볼을 세로로 잡아당겨 늘어진 볼에 탄력을 준다.

볼과 얼굴선을 예쁘게 만드는 운동 중 하나.

 

3. 입운동 해주기

거울 앞에서 입을 크게 움직이면서 아.에.이.오.우 를 되풀이 하는 것

이때 턱이 움직이는 느낌이 들거나 입술 양쪽에 약간 주름이 생길 정도로 입을 벌리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