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핑크 립스틱도, 화려한 아이라인도 없는데 그녀의 얼굴이 유난히 돋보이는 이유? 나올 데 나오고 들어갈 데 들어간 볼륨 넘치는 페이스 라인이 바로 그 비결. 얼굴뼈 성형이 가장 핫한 성형 수술이라는 요즘, 메스 대신 메이크업 브러시로 얼굴 볼륨 착시 효과 제대로 누려보자.
NUDE CONTRAST
베이스로 피부의 조명을 켜고 꺼라
꿀이마와 적당히 튀어나온 나지막한 광대 라인, 가냘프게 좁은 듯 이어지는 턱라인은 요즘 가장 예쁘다고 여겨지는 페이스 라인. 컬러감 없이 베이스와 하이라이터만으로 연출한 누드 페이스가 은은한 듯 자연스럽다. 비결은 얼굴의 조명을 적재적소에서 켜주고 꺼준 베이스 테크닉. 동양인의 최대 약점인 밋밋한 얼굴에 베이스 메이크업만으로 자연스럽고 적당한 볼륨이 만들어졌다.
TIP
어색한 셰이딩보다는 파운데이션의 색수차를 이용하라! 얼굴에 음영을 넣는답시고 진한 셰이딩을 남용하지 말 것. 셰이딩으로 얼굴의 그림자를 그려주는 것이 아니라 하이라이팅으로 얼굴의 양감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파운데이션을 밝은 것부터 어두운 것까지 여러 개 준비하여 얼굴 부위별로 나누어 바르는 것도 방법. 주의할 것은 텍스처 질감을 통일하라는 것. 리퀴드와 프레스드 타입을 함께 사용할 경우 뭉칠 수 있다.
1 부르조아 비오 데톡스 오가닉 파운데이션 30ml 4만5천원 02-2185-8170
2 바비브라운 하이라이터 펜 6.3ml 3만8천원 02-772-3139
BASE HOW TO
1 촉촉한 메이크업베이스를 얼굴 전체적으로 발라 피부 밑작업을 한다.
2 어두운 컬러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얼굴의 바깥 부분 광대 라인 바깥쪽에 바른다.
3 피부톤보다 반 톤 밝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얼굴의 안쪽 부분과 눈가에 얇게 펴 바른다.
4 크림 하이라이터를 이마와 콧대, 눈 밑, 턱 등 밝혀야 하는 부분에 소량 발라 두드린다.
5 펄감이 있는 투명 파우더를 넓은 브러시를 이용해 광대뼈 부분을 살짝 터치하면서 마무리한다.
CHIC CHEEK POINT
사랑스러운 치크로 볼륨감 있는 광대 라인을 만들어라
다른 부위의 메이크업은 거의 누디하게 가되 광대뼈 부위에만 치크로 포인트를 줘 얼굴의 윤곽을 살려준 룩. 광대뼈는 얼굴뼈 중 가장 크고 도드라지는 부위. 광대의 모양이나 크기에 따라 얼굴의 인상은 매우 달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예쁜 페이스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광대의 볼륨감을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것이 필수적이다.
TIP
1980년대 꽃분홍 치크로 전락하고 싶지 않다면 치크의 컬러감을 맑게 표현하는 데 주력하라. 브러시에 다른 컬러가 묻어 있지 않은지 체크한 후 가볍게 몇 번만 터치해 표현한다. 입체적으로 보이기 위해 한 컬러를 여러 번 터치하기보다는 두 가지 컬러를 얇게 겹쳐 바르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CHEEK HOW TO
1 레드 빛의 진한 치크 컬러로 광대 앞부분에 좁게 포인트를 준다
2 연한 핑크 치크로 포인트를 감싸듯 넓게 광대 라인 전체에 펴 바른다
3 화이트 하이라이트로 살짝 덮어주듯 마무리한다
CONTOURING FACE MAKEUP
그러데이션 터치로 페이스 라인을 조각하라 지나친 음영 대비보다는 자연스러움에 중점을 둔 입체 메이크업 룩. 베이스만으로 표현한 누드 콘트라스트 룩보다 화려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메이크업으로 점잖은 파티 룩으로도 손색없을 정도. 자칫 어색해질 수 있는 진한 색조와 강한 음영 대비는 되도록 피하고 색감을 넣더라도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될 수 있도록 눌러준 것이 특징. 베이스 단계부터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까지 입체감이 돋보일 수 있도록 질감과 광택감을 살렸다.
BASE&CHEEK TIP
눈 밑 광대를 밝히면 얼굴 볼륨이 극대화된다 컨투어링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스폿을 고르라면 바로 눈 밑. 웃으면 사과처럼 튀어나오는 부위인 이른바 애플존을 밝혀주는 것이다. 하이라이터나 밝은 컨실러로 밝게 표현하되 얼굴 표면에서 빛이 뚝뚝 끊기는 듯한 느낌을 절대 피하도록. 피부 속부터 빛이 올라오듯 균일하게 블렌딩해주는 것이 좋다.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스펀지나 손가락으로 두드리듯 밀착시킨다.
HOW TO
1 어두운 색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얼굴에 셰이딩 표현하기
2 밝은색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얼굴 안쪽 바르기
3 밝은색 컨실러로 눈 밑과 광대 주변에 하이라이트 주기
4 오렌지 컬러 치크로 광대 주위 얇게 펴 바르기
5 투명 파우더로 광대와 이마 등을 가볍게 터치해 베이스 마무리
EYE MAKEUP TIP
골드 그러데이션 아이면 입체감을 살릴 수 있다 동양인들의 경우 눈이 튀어나오고 눈두덩에 살이 많은 경우가 많아 제대로 된 입체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축소 효과의 어두운 컬러로 눈두덩의 톤을 낮춰주는 것이 좋다.
HOW TO
1 피부톤보다 한 톤 어두운 베이지 톤을 눈두덩 전체에 넓게 펴 바르기
2 광택감이 있는 브라운 컬러를 눈두덩에 좁게 펴 바르기
3 골드 아이섀도를 눈 쌍꺼풀 라인 안쪽에 포인트로 바르기
4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워 얇고 또렷하게 표현한 후 블랙 마스카라로 속눈썹 표현하기
LIP MAKEUP TIP
입술에도 하이라이터를 활용하면 볼륨이 극대화된다 입체 메이크업의 완성은 립 메이크업을 얼마나 볼륨감 있고 광택감 있게 마무리하느냐에 달렸다. 튀김 먹다 막 나온 듯한 과한 광택감보다는 선명하되 윤기 있는 볼륨감을 표현해주는 것이 관건. 볼륨감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하이라이터나 펄 글리터 등을 입술 중앙에 살짝 터치하는 것도 방법이다.
HOW TO
1 펜슬 컨실러로 입술 라인 정리해주기
2 립 브러시로 크리미한 립스틱 꼼꼼히 바르기
3 같은 계열의 립글로스를 살짝 덧발라 광택감 표현하기
4 펄 글리터나 펄 하이라이터로 입술 중앙에 포인트 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