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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교육

고객사에 진정으로 도움되는 일은 무엇 일까요?

어젯밤 고객사의 요구  니즈와  원츠에 관한 이야기를 올렸지요~!

그리고 오늘은 진행 하는 방식에 대해서 올리기로 약속을 하였습니다.

 

먼저 어제의 예를 들어서 진행해 보자면요~!

진행하고자 하는 교육과 다른 방향의 교육을 원하는 경우 저는 먼저 원츠를 공감하고 진행 합니다.(저의 방식이니 정답은 아닙니다^^~~!!.)

 

그리고 그 진행 교육의 프로그램 안에 그 매장에 진정으로 필요로 한 니즈와 디멘드를

추가로 주입 시켜 드리는것입니다.

 

 

 

실제 많은 사람들 혹은 많은 매장  자신이  무엇을 진정으로 해야하는지 잘 모르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진정으로 도움되고 요구되는 사항  그것을 통칭하여  디멘드라고 정의 합니다.

 

단순히 원츠와 니즈를 넘어서는 디멘드 

 

디멘드  단어적인 뜻을 살펴 보자면

(강력히 요청하는) 요구나 사항

(어렵거나 힘이 드는) 일   혹은  

수요(필요성이 있는)

 

감이 왔나요?

 

일반적으로 디멘드를 수행하면  많은 조직 구성원들로 부터 반대의견을 듣게 됩니다.^^~~!

 

그러나 그 과정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많이 힘들지 않게 진행하는것이

 

컨설팅 진행자의 몫인거죠^^~~!!

 

이 대목에서 제가 항상 뇌리에 떠올리고 진행하는 법칙이 있습니다.

 

바로 리더십의 법칙   진정한 리더는 초기 저항기에  반드시 눈에 보이는 성과를 빠르게 보여준다

그 초기 성과를 만드는 능력은  단순 리더십이 아니고   타고난  재능 

 

영어로 표현하자만   INITIATIVE (이니셔티브)

 

단어의 뜻은 계획이나 진취성 결단력 자주성 등등으로 표현되는데요

 

저는 조금더 광범위하게  리더십중에서 초기 성과를 내는 실행력  정도로 정의 하겠습니다.

 

저항이 많은 시기 바로 초기 입니다.

 

그때 하면 되겠구나 하는 확신을 주면  추종자가 생기게 마련 입니다.

 

다음에 또 좋은 글로 찾아 올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