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올립니다.
오늘의 제가 있게끔 만들어준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활성화 시키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많은 방문과 활동 부탁 드려요^^~!
오늘 제가 다시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결정한 주제는 바로 컨설팅을 할때 선택의 기로에 놓이는 상황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 할까 합니다.
바로 고객사의 욕구에 관한 문제 입니다.
바로 페이지 보실께요 ~~!!
교육과 컨설팅 업무를 진행 하기 위해서 고객과의 소통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목표는 성과를 내기 위함인것은 분명 같은데요~~
가끔 진정으로 그 고객사에 필요한것을 알게되고 거기에 맞게 진행을 하고싶은 마음은 굴뚝 같으나 결정권이 있는 권한자께서 강력하게 원하는것이있습니다.
그 원츠가 무엇으로 기인한된것이든 그 권한자는 그것을 원한다는 것입니다.
타 매장에서 잘되는것을 보고 본인도 추구하게 되는것인지
아님 막연히 추구하게 되는것인지는 알수 없으나 많은 경우를 겪게 되어보니
그런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또 우리 미용인들에게 더 성장하는 길을 안내 하고싶은 경우가 있는데
종종 말을 할 수가 없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배우는 시기가 있으니 각 시기마다 매진해야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교육을 권한다거나 배움을 권하는데
그들이 원하는것은 놀고 마시고 하는 그런 자리를 원한다는 것이죠^^~~!!
또 매장으로 예를 들어보면 그 매장이 더욱 안정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기술교육이 필요해 보이는데 원장님은 자꾸 인성교육 서비스교육을 원하시는경우
또는 미용이론 교육이 필요한데 서비스 교육만 고집하는 경우
참 깝깝하고 따질수도 없습니다.
이럴경우 어떻게 하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을까요?
정답은 아니지만 제가 하는 방식은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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