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매출 상승을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을 하지요~^^!!
그런데 잘 오르지 않지요?
그러데 또 잘 오르는데가 있지요?
약오르죠 누구는 잘 되었다는데 정작 내 매장은 잘 되지 않고
이유가 무엇일까요 ?
아래 간단 페이지로 설명 드립니다.
1 . 인터넷 마케팅을 하여서 매출이 오를수 있습니다.
실제 많은 마케팅 회사들이 미용실 환경을 이해하지 못하고 상위노출 및 파워블로거 소개를
미끼로 미용시장에서 활동하는것도 사실 입니다
준비가 되어있는 매장은 많은 효과를 볼것이며 준비가 되지 않은 매장은 역효과를 보게 될것입니다. 여기서 준비란 무엇일까요?
간단히 몇가지만
첫번째 : 매장과 근무직원간의 강력한 결속과 소통이 원활하느냐 하지 않느냐
왜냐면 필연적으로 블로그 홍보를 위해서는 파워블로거들의 공짜(?)머리를 해줘야 하거든요
가끔 어느매장에서는 블로거시술을 매출로 잡아주는곳도 있기는 합니다만 어쨋든 근본은 공짜니까요~~!!
두번째 : 서비스의 질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 할 수 있느냐?
단순 접객 서비스 말고도 헤어 시술 서비스가 마음에 들어야 합니다.
고객도 블로거들도 말이지요 블로거들 자기 마음대로 써주는데 마음에 안들면 대충 휘갈기고 맙니다. 진심이 전달되지 않으면 절대로 고객에게 읽는이 에게 감동이 전달되지 않고 에너지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세번째 : 매장이 좋은 이미지 좋은 환경을 유지 하고 있는곳인가?
머리 잘하는데 시설이나 위치나 직원들의 태도 및 환경이 멋있고 적정가격이상의 요금을 받을수 있는 환경이 되어 있는곳인가가 중요 합니다.
간단하게 3가지 적어 보았습니다.
많은 미용실들이 온라인 마케팅을 이용해서 고객을 모집 하려고 노력을 하는데요
스스로 질문을 해보세요 과연 그 고객을 서비스 한후 다시 오게 할 수 있는 수준의 매장 환경이 되는지요?
독하게 얘기 하자면 미용실 영업
가장 좋은 자리에 최고의 브랜드를 유치해서 최고의 시술과 기구를 갖추고 영업하는것이
가장 좋은 마케팅 방법 입니다.
이유는 인문학적 근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니는 자리에 위치하면 그만큼 신규유입이 많을것이고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마음에 들지 않는것을 발견할 시간이 필요 합니다
보통 서너번 다닐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위치가 좋지 않으면 신규가 금방 끊기겠죠 그러면 디자이너의 실력 탓을 하게 될수 밖에 없는 노릇이구요
그러나 위치가 좋은 자리라면 그것마저도 넘어 설수있습니다.
아직 그 미용실의 실력을 검증해 보지 않은 새로운 사람들이 계속 유입이 될것이기 때문이죠^^~!!
위치가 좋은 미용실은 실력이나 기술이 떨어져도 매출을 유지하는 이유 인것이죠~!
그런데 최고의 위치에 매장을 운영하면 당연히 교통이 좋으니 직원들의 유입이 원활할것이며
고객들의 유입도 원활할것이고 따라서 좋은 직원들이 지원을 할 것이고 자연스레
긍정적인 경쟁이 생겨서 운영이 잘될것이고 그들에게 배우기 위해서 좋은 스탭들이 지원을 할것이고 그렇게 되면 입점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가 좋아질것입니다.
자 그럼 물리적인 위치가 좋지 않은 매장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기서 이해 하는것이 바로 온라인 마케팅 입니다.
많은 고객들이 다니는 길목에 지키고 서있는것이죠^^~~!!
물론 고객을 맞이 할 수 있는 수준의 환경을 만들고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적 베이스가 있어야 합니다.
결론입니다. 마케팅 하는것 다 좋은데요 일단 미용시술에 관한 서비스 그리고 접객에 관한 서비스 등등 준비가 되어 있어야 마케팅도 먹힌다는것입니다.
기본이 안되어 있는데 신규유입만 한다면 전통적인 방식보다 더 빨리 고객을 잃을것입니다.
댓글에 불평불만이 엄청나게 쌓일것이 뻔하거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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